티스토리 뷰

 

 

금호타이어 종업원들의 연봉은 어느 정도일까요?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금호 아시아나 그룹 계열사인 금호타이어는 1960년 설립된 삼양 타이어 공업을 모체로 하고 있습니다.  2003년 금호산업의 타이어 부문이 분사되어 신규법인으로 설립된 회사이지요.

 

국내뿐만 아니라, 다임러 벤츠, BMW, 크라이슬러 등 세계 주요 자동차 업체들과 파트너 쉽을 체결,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금호타이어의 경영권은 그룹 경영진의 손을 떠나 산업은행을 비롯한 채권단으로 넘어간 상태로, 매각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중입니다 (`17년8월 현재)

 


 

 

어쨌든, 금호타이어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의 경영정보 확인을 위해서는 우선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인 DRAT에 접속합니다.

 

 


 

 

전자공시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회사명에는 "금호타이어" 를, 검색 기간은 "전체" 로 설정하며, "정기공시 & 사업보고서" 를 클릭한 후에 검색버튼을 눌러줍니다.

 

 


 

검색 결과로 나타난 사업보고서 중에서 가장 최신자료인 2016년 12월 기준 보고서를 한번 클릭 보겠습니다~

 

 


 

 

목차를 아래로 스크롤하여 "임원 및 직원현황" 메뉴를 클릭해 보면, 오른편 하단에서 연봉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자직원들의 1인당 급여액은 7,000만원으로 평균 근속은 17.99년이며, 여자직원들은 5,400만원의 급여액에 12.3년의 근속입니다.  전체 평균 급여액은 6,900만원이군요~

 


 

마지막으로, 임원들의 연봉입니다.  등기 이사들의 1인당 평균보수액은 4억1천8백만원이며, 지금은 물러난 김창규 前 금호타이어 사장은 15억7천6백만원의  연봉을 수령했었군요

 

 

중국 업체에 매각이 되니마니 하면서 이런 저런 말들이 많은데, 하루 속히 경영정상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