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상(주) 에 근무하는 종업원들의 연봉은 어느 정도 될까요?

 

대상은 1956년부터 생산해 온 미원으로 대표되어 온 회사이며, 이 외에도 건강식품과 커피, 그리고 케이터링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 식품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을 살펴보면, 대표적인 브랜드인 '청정원'을 중심으로 하여, '순창 고추장', '햇살 담은 간장' 등을 비롯한 우리나라 전통 장류부터 종합 조미료인 '미원', 자연조미료 '맛선생' , 마시는 홍초로 대표되는 '식초', '액젓' 등의 농수산 식품류 등이 있지요.

 

이외에도 대상그룹 회장의 손녀인 임세령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의 이혼 이후, 영화배우 이정재와의 소식등으로 한번씩 언론에 등장하기도 합니다

 

 

 

 

 


 

 

대상(주) 식품 사업부문에 근무하는 남자 직원들은 2016년 12월 31일 기준 총 1,452명으로 근속연수는 11년 1개월이며, 평균연봉은 약 5천 6백만원입니다.

 

이와 함께 여자 직원들은 2,629명이 근무중이며, 6년 6개월의 근속에 약 2천 4백만원의 연봉을 수령했습니다.  남녀 평균을 내면 9년 근속에 약 4천만원의 연봉이군요.

 

 

이어서 임원들의 평균 보수액에 대해 알아봅니다.  등기이사의 경우, 2016년 기준으로 약 3억원의 보수를 수령했습니다.

 

 

모두가 잘 알고 있는 가치투자의 귀재 워렌버핏은 항상 식료품, 생필품, 화장품을 만드는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지요

 

잡설이지만, 식료품업은 이미 오래전에 성숙기에 접어든 산업이지만, 제가 많지 않은 자금으로 주식투자를 할 때 꼭 빼놓지 않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아;; 별뜻은 없구, 뭐 그냥 그렇다구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