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SK그룹의 계열사로서 시내/음성전화, 그리고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업체인 SK브로드밴드의 연봉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보면, 모체는 1997년에 설립된 하나로통신입니다. KT가 거의 1백년 가량 독점체제를 구축하고 있던 시내전화 시장에 제 2 시내전화 사업자로 선정되었죠.

 

밀레니엄 시대로 접어들기 전인 1999년에 인터넷 속도는 전화모뎀을 통하다 보니, 고작 64Kbps에 불과했지만, 하나로 통신은 이보다 거의 100배나 빠른 초고속 인터넷 ADSL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 시켰습니다.

 

이러한 ADSL의 성공과 더불어 KT와 통신시장 양강 체제가 구축되면서 우리나라 인터넷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성장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2008년에 당시 이동통신 1위 업체인 SK텔레콤이 하나로텔레콤의 지분을 인수하며 대주주가 되었고, SK브로드밴드로 상호를 변경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2016년 12월말 SK브로드밴드에 근무하고 있는 남자 직원은 총 1,499명으로, 13.4년의 근속연수에 약 8천 3백만원의 연봉을 받았습니다.

 

여직원들의 숫자는 총 178명이며, 7.0년의 근속에 약 5천 5백만원의 급여를 수령했군요.  남녀 직원들의 평균을 합산하면 약 8천만원 수준입니다.

 

 

이어서, 임원들의 평균 보수액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이인찬 사장은 `16년 기준 약 7억 2천만원의 보수를 수령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