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여행이나 출장을 비롯해서 외국으로 나갔을 경우, 자신의 신분증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 바로 여권입니다.  분실을 대비해서 복사본을 휴대해야 할 만큼 중요하지요~ 잘 보관해야 합니다 ^^

 

 

 

 

처음으로 발급받는 여권에 적는 나의 영문이름은 어떻게 표기하면 되는 것일까요?

 

기본적인 여권 영문성명 표기방법은 한글 성명을 로마자(영어 알파벳) 로 음역 표기하며, 붙여쓰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음절 사이에 붙임표(-) 사용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여권에 사용되는 영문 성명은 해외 신원확인의 기준이 됨과 동시에 변경이 제한되는바, 제일 처음 이름을 기재할때 신중할 필요가 있지요.

 

자~ 그러면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 검색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한번 확인토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털 검색창에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 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 를 위해 이름을 입력하는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우리의 영원한 피겨여왕 "김연아" 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름의 2개의 예시가 나타나는데, 혹시 더 좋은(?) 이름이 있을 수 있으니, "더보기"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사용빈도순으로 1~10번 까지의 순위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유니크한 영문 이름도 좋지만, 사용빈도가 높은 이름을 선택하는 것이 무난하겠죠.

 

 


 

 

가족들이 이미 여권을 만들었다면, 성(Last name) 은 반드시 일치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처럼, 오빠는 장(Jang), 동생은 장(Chang) 이라고 쓰면 언젠가 한번 크게 사단(?) 이 납니다.

 

여권에는 이(Yi), 신용카드에는 이(LEE) 라고 되어 있는 사람이 어떤 절차상의 이유로 미국 공항 출입국 심사대에서 한동안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목격하기도 했으니까요;;;

 

 

만약에 기존 여권의 이름 변경을 원한다면 아래와 같은 특별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 한해, "여권 영문이름 변경 사유서" 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가부가 결정됩니다.

 

1) 개명을 한 경우   2) 여권에 표기된 영문이름 철자가 나쁜뜻일 경우   3) 실제 이름과 발음상 차이가 큰 경우   4) 가족과 성씨가 다르게 명기되어 있는 경우.

 


 

영문이름을 만드는데 좀 도움이 되셨나요? ^^

이상으로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활기차고 보람찬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