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에어아시아 (AirAsia) 는 허브(Hub) 를 쿠알라룸프로 공항으로 두고 있는 말레이지아 국적의 아시아 최대규모의 저비용(LCC) 항공사입니다.

 

박지성 선수가 CF모델로 등장하기도 하면서, 우리에게 몹시 친숙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도 상당히 많은 해외여행에서 관광객들이 이용하고 있는 항공사이지요~ 

 

 

 

 

이러한 형태의 저비용 항공사들의 증가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싼 가격의 항공권 티켓을 제공하면서, 해외여행의 대중화를 더욱 촉진시키고 있고, 에어아시아 역시 상당히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에어아시아를 타고 해외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궁금해 하실 수화물 규정에 대해 상세히 체크해 보는 시간입니다.

 


 

 

일단 에어아시아(AirAsia)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고, 상단의 "여행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여행정보 세부메뉴 섹터에서 오른쪽 "수화물 정보" 메뉴가 보입니다. 우선 "위탁수화물" 메뉴를 따라 들어가 보겠습니다.

 

 


 

위탁 수화물의 경우, 온라인에서는 할인된 요금으로 사전 예약할 수 있고, 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는 일반요금이 적용되니, 가급적 사전 예약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탁 수화물은 기본적으로 무게가 32kg을 넘어서는 안되며, 높이 81cm / 폭 119cm / 두께 81cm 를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온라인으로 예약 가능한 수화물의 무게는 국내선의 경우 15kg, 20kg, 25kg, 30kg, 40kg 이며, 국제선의 경우 20kg, 25kg, 30kg, 40kg입니다.

 

같은 예약번호를 가진 승객들끼리 무게를 분산하여 나눌수는 있지만, 각 수화물의 경우, 32kg의 중량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수화물 체크인의 경우, 최소한 1시간 전에 이루어 져야 하며, 연결편 서비스 이용도 가능합니다.

 

 


 

 

초과 수화물에 대해서는 요금표에 따라서 KG당 별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 구체적인 지역별 요금은 상단의 붉은색 네모칸 안에 있는 "요금표" 메뉴를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고 "검색" 을 클릭하면 요금이 표시되네요~

 

 


 

다음은 기내반입 수화물에 대한 설명입니다.  기내로는 1개만 들고 들어 갈수 있으나, 높이 56cm / 폭 36cm / 두께 23cm 를 초과할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기내반입 수화물의 무게가 7kg을 초과해서는 안되며, 여러개의 가방을 하나로 묶는다고 이것이 하나의 수화물로 적용받지는 않으니 참조할 필요가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기타 참고사항입니다.

 

2세 미만의 유아는 기내 수화물 허용량에서 배정되지 않으며, 유모차 역시 기내 반입이 불가능 합니다. 

 

액체 물품의 경우, 100ml를 초과하면 기내반입이 제한되는데, 이건 이제 너무 잘 알려진 사항이라, 따로 언급할 필요는 없겠네요~

 

 


 

지금까지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에 대해 상세하게 확인해 보았습니다.  즐거운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