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사실, 요즘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한자를 사용할 일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지만, 실제로 사용할 일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다보니, 이제는 아주 간단한 글자도 헷갈리고, 직접 쓸 일까지 생긴다면 당황스러움의 끝을 보게 되는 일도 생깁니다ㅠㅜ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는 모든 한자를 외우고 있지 않아도, 생긴 모양(?) 만 가지고 쉽게 무슨글자인지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한자를 모를때에는 바로 이 필기 인식기를 이용하여 마우스로 한자를 쓰면 이 똘똘한 친구가 그것이 어떤 한자인지 인식하여 알려주게 되는 신통방통한 시스템입니다.

 

어쨌든, 한자에 대해 고민이 많은 분들이 상당히 궁금해 하실 한자 필기입력기에 대해 한 걸음 더 들어가 보겠습니다~! ^^

 


 

 

우선, 네이버에 검색에서 "네이버 한자사전" 을 입력합니다.

 

 


 

홈페이지가 열리게 되면, 좌측 네모칸은 한글을 입력하여 한자를 찾아보는 섹터이고, 오른쪽은 직접 필기로 입력하여 한자를 찾는 곳입니다.  아랫쪽에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한자사전" 아랫쪽 네모칸에 한글로 찾고자 하는 한자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속수무책" 이라고 한글로 타이핑하면, 한자가 나타납니다.

 

 


 

저는 읽는 것은 가능하지만, 4글자 모두 쓸 줄은 모르는 한자 무식자입니다ㅠㅜ  찾아본 "속수무책" 4글자를 1글자씩 확인할 수 있지요.

 

 


 

 

이번에는 좀 더 난이도 있는 필기입력기를 사용하여 한자를 찾아보겠습니다.  "束手無策" 을 한자로 봤을때, "束" 이 무슨 글자인지 모르겠다면, 직접 그리면(?) 됩니다~ ^^ 

 

 


 

필기 인식기에 "束" 을 한 획씩 그려 넣습니다.  필기 순서는 상관없고 모양만 같으면 됩니다.

 

 

"束" 을 모두 그려넣으니, 오른쪽에 찾으려는 글자가 떴습니다.  그걸 클릭해 보겠습니다.!

 


 

직접 글자를 입력했을때와 동일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 정말 획기적이고 편리한 기능이 아닐수 없습니다.  심지어 연관된 단어까지 찾아주는군요! ^^

 

 


 

도움이 되셨나요?  이제는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네이버 한자 필기 입력기를 사용하여 한자 무식자에서 탈출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상큼 발랄한 하루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