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웰링턴 장군의 일화와 시간의 가치.  오늘의 이야기 주제입니다~!

 

영국의 유명한 군인이자 정치가였던 웰링턴.  워털루 전쟁에서 나폴레옹의 군대를 격파한 장군으로 우리에게 더 잘 알려진 인물입니다.

 

 

 

그는 매사 계획적이고 치밀했으며, 특히 시간에 있어서는 매우 철저한 사람이었습니다. 

 

하루는 런던 모체에서 어느 고관과 만나기로 하고 약속장소에 나갔습니다.  그러나, 고관은 약속시간보다 5분 늦었고, 웰링턴은 약속시간을 지키지 못한 그를 무척 나무랐습니다.

 

이에 고관이 "장군, 겨우 5분밖에 늦지 않았습니다" 라고 말하자, 웰링턴은 "5분때문에 우리 군대가 패전할 수도 있소" 라고 꾸짖었습니다.

 


 

웰링턴은 후에 그와 또 약속을 했는데, 이번에는 그 고관이 5분 일찍 나와서 장군을 기다렸습니다.  "장군, 이번에는 제가 5분 더 일찍 나왔습니다" 라고 말하자,

 

웰링턴은 이번에도 역시 이렇게 꾸짖는 것이었습니다.  "당신은 5분의 가치를 모르는 사람이오.  5분 일찍 온만큼 귀한 시간을 헛되이 한 것이오"

 


 

시간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재미있는 일화입니다.  시간과 관련된 좋은 글귀가 또 있죠.  "소년은 늙기 쉽고 학문은 이루기 어려우니, 촌음도 가볍게 여기지 말라"  송나라 주자의 시에 나오는 말입니다.

 

사람들은 "새털 같이 많은 시간" 이 남아 있다고들 흔히 착각하지만, 머문 듯 지나가는 것이 시간(세월) 이고 한순간도 허비해서는 안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시간을 지배하는 자가 성공한다" 는 말도 있지 않습니까?"

 


 

이렇게 시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미 지나간 과거는 되돌릴 수 없지만, 우리의 미래는 우리가 마음 먹은대로 얼마든지 바꿀수 있기 때문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