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폐가구 무료수거 신청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이 나이를 먹듯이 가구도 같이 늙어(?) 갑니다.  사이즈가 있다보니, 폐가구가 생기면 처리하기가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지요~

 

요즘은 뭐든지 버리려고 하면 오히려 비용이 드는데다, 이동을 시키기가 쉽지 않은 딜레마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경우, 폐가구 무료수거를 신청하면 됩니다.

 

 

 

 

아직은 전국 어디서나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서울시와 함께 수원시, 성남시, 그리고 화성시등 경기도 일부지역만 가능하지만 앞으로 점차 확대될 것으로 생각되네요~

 


 

 

우선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한국그린센터" 를 입력한 뒤, 가장 아래에 있는 koreagreen 사이트 (www.koreagreen.org) 을 클릭합니다.

 

 


 

아래에서 설명되는 바와 같이, 한국그린센터는 필요없거나 사용하지 않는 가구를 수거하여 수리한 뒤, 사회 취약계층에게 기부하게 됩니다.  첫번째 메뉴 "가구 무료수거 신청하기" 를 클릭합니다.

 

 


 

무료수거 서비스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폐가구 사진을 찍어 전송하면, 한국그린센터에서는 수거 가능품목인지 우선 확인을 합니다.

 

수거품목으로 판정될 경우, 일정을 조율한 뒤 직접 방문하여 물품을 수거하게 되는 시스템이지요~

 

 


 

 

아래와 같은 케이스에 해당될 경우에는 무료수거가 불가능하며, 유료폐기 절차를 통해 해결하면 됩니다.

 

유료폐기는 원형이 훼손된 경우, 10년 이상 경과한 가구, 재사용이 불가능 하거나, 붙박이 장농, 가구 세트중 일부만 존재하는 경우 등이 해당됩니다.

 

 


 

유료가구 폐기비용은 아래와 같은데, 여기에는 폐기물 스티커 비용 및 출장료까지 모두 합산된 금액입니다.

 

몇가지 케이스를 살펴보자면, 장농은 1통당 3만원, 소파는 3만원~6만원, 책상은 3만원, 침대는 4만원~7만원, 식탁은 4만원~10만원 등입니다.

 

 

굉장히 편리한 서비스이지만, 서울 및 경기 일부지역만 해당되므로 거주하는 곳이 서비스 가능지역인지 사전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웃음이 가득한 하루되세요~! ^^

 

 

댓글